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고기장조림 만들기

맛집레시피

by sayori_angel 2021. 5. 13. 09:30

본문

소고기장조림 만들기

 

스마트오븐으로 소고기 장조림 만들었어요^^**

떡국 끓이면서 오븐으로 만든 소고기 장조림 넘넘 맛있어요^_____^**

<소고기 장조림 만들기>
재료
쇠고기 홍두깨살 760g, 통마늘 15개
양념- 간장 4큰술, 사탕수수원당 1작은술, 청주 1큰술, 고기육수 2컵, 생강 2편



*고기육수*
홍두깨살 760g(찬물에 30분동안 담가서 핏물을 제거했어요)
마늘 15개
양파 1개
대파 2대
통후추 10알
청주 2큰술
생강 1톨(생략가능)
1. 젤 먼저 소고기를 찬물에 30분동안 담가서 핏물을 제거했어요.

 

핏물을 뺀 소고기를 한 덩어리는 작은 크기로 깍뚝 썰어준비하고 두 덩어리는 통째로 삶아서 준비했어요. 떡국용 육수를 내야해서 끓는 물에 데치는 방식이 아닌 찬물에 고기를 넣고 고기육수를 우려내는 방식으로 고기를 삶았어요.


2. 냄비에 고기랑 양파, 마늘, 대파, 통후추, 생강을 넣고 팔팔 끓으면(20분 소요) 육수에 거품을 걷어내고 고기가 둥둥 떠오르면 건져서 통째로 익힌 고기도 작은 크기로 깍뚝 썰어서 준비했어요.

 

3. 오븐용기에 장조림 양념 - 간장 4큰술, 사탕수수원당 1작은술, 고기육수 2컵, 생강 2편, 청주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완성했어요.

 

4. 완성된 양념장에 준비한 소고기와 통마늘을 넣고 30분간 재워줍니다.

5. 30분후 오븐용기를 오븐팬위에 올려서 오븐에 넣고 예열없이 190도 오븐에서 25분간 조리했어요.

 

6. 25분후 완성된 소고기 장조림이에요^^**

고기에 양념이 적당히 잘 베어서 넘 맛있더라구요^^**

장조림은 첨 해봐서 온도가 어떨지 몰라서 중간쯤 조리됐을때(15분후) 꺼내서 한 번 뒤집어 줬어요.

끓는물에서 고기를 건져낼때는 고기가 넘 질길것 같아서 걱정했는데요.

양념장에 재워서 오븐으로 조리하고 나니 고기가 보들보들 부드럽고 넘 맛있더라구요^^**

스마트오븐 덕분에 장조림도 뚝딱 넘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넘넘 좋아요^_____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